▲ 지난 1월 착한 임대료 확산 챌린지에 동참한 이창우 동작구청장

새마을금고, 동작신협에서 연 5% 우대금리 제공하는 1년 만기 정기적금 특판
착한 임대인 동참 명단 구 홈페이지 등에 게재…자긍심 높이고 응원 이어가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착한 임대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착한 임대인 지원사업을 펼쳐 관내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임대인, 상인회 등 총 1,068명이 참여했다.
특히, 사당새마을금고 3개 지점(본점, 사당2동, 사당5동)과 동작신협 3개 지점(본점, 노량진, 성대)에서 전국 최초로 관내 착한 임대인에게 월 50만원 범위의 1년 만기 정기적금을 연 5% 우대금리로 제공했다.
이에 ‘제19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동작구 착한임대인 우대적금 사업’이 정책에 반영됐으며,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에 선정되는 등 쾌거를 이루었다.
올해에도 상가점포의 임대료 인하 또는 동결하는 임대인을 대상으로 착한 임대인 사업을 진행한다. 
구체적 지원내용은 △새마을금고, 동작신협 연 5% 우대금리 적금 특판 △건축사 및 구조기술사 등 전문가를 통한 찾아가는 건물 안전점검 △구유재산 입점 점포 사용료 감면 등이다.
아울러, 착한 임대인 동참 명단을 구 홈페이지 등에 게재해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지역사회의 응원을 이어간다. 
참여를 원하는 임대인은 4월 23일까지 구청 홈페이지(종합민원→분야별 민원안내→착한임대인)에서 신청하면 되며, 지난해 참여한 착한임대인은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원클릭으로 지원사업을 일괄신청할 수 있다.
김정원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소상공인과 지역 경제가 살아나길 기대한다”며 “많은 착한 임대인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