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9월 1일 이수푸르지오 더프레티움 단지 내 ‘구립 푸른어린이집(동작대로 35길 46)을 개원한다.

이번에 개원하는 어린이집은 구와 사당3주택 재개발조합이 관리동을 20년간 무상으로 임대해 조성한 국공립어린이집이다.
구에서는 약 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한다. 시설은 지상1층, 연면적 250.38㎡ 규모로 △보육실 △교사실 △조리실 △화장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개원에 앞서 8월 1일자로 원장을 발령·배치하여 △기자재 △교재·교구 구입 △원아모집 등 개원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개원으로 국공립어린이집 69개소를 확보하여 동작구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은 55%로 서울시 평균 47%보다 높은 수준이며, 구는 내년까지 6개소를 더 확충할 계획이다.  
구립 푸른어린이집은 △만0세 3개반 △만1세와 만2세 각2개반으로 구성 돼 있고, 정원은 총 33명으로, 8월 18일 24시까지 원아 입소대기 신청을 받는다.
입소를 원하는 주민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http://www.childcare.go.kr/)으로 접속해 신청하면 되고, 입소확정 대상자에게는 마감일 이후 해당 어린이집에서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보육여성과(☎ 820-908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경옥 보육여성과장은 “보육의 인프라 구축과 함께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난달 12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맞벌이가정 등 제한적 긴급보육 시행과 방역물품비치 등 영·유아의 안전을 위해 방역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