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당류섭취 저감 아이디어를 모아 많은 시민에게 확산하기 위해 ‘당류 줄이기 아이디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당류 줄이기 아이디어 영상 공모전은 ‘감당(당류 줄이기) 할 자신 있으십니까?’라는 제목으로 8월 16일~9월 10일까지 진행되며,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나만의 당류 줄이기 실천 아이디어 또는 실천하는 모습 등 당류 저감과 관련된 내용을 30초 이상~3분 이내의 영상콘텐츠(UCC) 형태로 제작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lowsugarseoul@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서울시식품안전정보 홈페이지(https://fsi.seoul.go.kr)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모든 출품영상은 저작권을 준수하고, 서울시에서 영상 표출에 활용할 수 있는 형태여야 한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 속 당류 저감 실천을 통한 건강한 식습관 안착을 위해 추진하는 ‘서울시민 감당(당류 줄이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된다.  
당류는 에너지원으로 꼭 필요하지만, 과량 섭취하면 영양 불균형과 비만을 유발하고 질병 위험이 높아진다. 건강한 당류섭취를 위해서는 신선한 과일·채소 섭취를 늘리고 당류 함량이 낮은 음료와 간식을 선택하는 등 일상에서 당류 저감 습관을 길러야 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가공식품을 통한 당류 섭취량(첨가당)이 1일 섭취 열량의 10%(2,000kcal 기준 50g) 이내가 되도록 권고한다.
수상작은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주제 이해도, 작품성, 참신성, 활용성을 평가해 9월 23일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이 시민의 능동적 참여를 통한 당류 줄이기 인식개선을 목표로 진행되는 만큼 총 72개 다수의 우수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식품안전정보 홈페이지(https://fsi.seoul.go.kr) 에서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서울특별시 감당프로젝트 운영사무국’(☎ 3409-26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당류 줄이기 공모전 우수작’은 서울시 영상매체 표출 등을 통해 많은 시민이 볼 수 있도록 당류저감 홍보 콘텐츠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공모전이 나만의 ‘생활 속 당류 줄이기 아이디어’를 나누고 함께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당류 줄이기에 대한 인식 확산과 건강한 식습관 정착을 위해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