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튜디오 장비·공간 조성 모습

사당솔밭도서관 내 영상 콘텐츠 제작·편집 가능한 스튜디오 공간 조성
4차 산업시대 기술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구민참여형 도서관 서비스 구축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사당솔밭도서관을 ‘2021 스마트 K-도서관 조성사업’ 대상지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초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하게 된 ‘스마트 K-도서관’ 사업은 구민들이 자신만의 이야기를 영상콘텐츠로 생산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공공도서관 내부에 미디어 창작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당솔밭도서관(솔밭로 86) 3층 종합자료실 일부 공간에 △방음 및 전기․통신 시설 구축 △콘텐츠 제작을 위한 장비 조성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 설치 등을 통해 스튜디오 공간이 조성되어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 있으며, 직접 온라인 콘텐츠를 만들어 미디어 창작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미디어 콘텐츠 교육, 독서문화 행사 온라인 특강 등 구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스마트 K-도서관’을 통해 도서관이 지역 주민에게 지식정보를 전달하고 문화적 삶을 즐기는 일상 공간에서 더 나아가 대중매체 콘텐츠 창작활동 등 문화서비스 운영체제 기능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 820-9221) 또는 사당솔밭도서관(☎ 585-84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록 교육정책과장은 “온라인 콘텐츠의 수요가 증가하는 새로운 흐름을 맞아 구민들의 활발한 미디어 창작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히며, “관심 있는 주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