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는 2018년부터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긴급한 보육공백지원과 연차지원을 위한 보육지원교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보육지원교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동작구 관내 어린이집의 보육현장 운영 전반에 관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알려줘! 보육현장 보육정보-발굴기자단’을 실시한다.
‘알려줘! 보육현장 보육정보-발굴기자단’은 보육현장에서 얻은 사소하지만 특별한 나만의 아이디어, 보육 꿀팁 및 우리 어린이집 자랑거리 등 보육현장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어린이집의 질적 운영을 함께 도모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보육지원교사가 관내 어린이집 현장지원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기사를 작성하고 있으며 현장지원을 가지 못하고 있는 어린이집은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로 신청 후 아이디어를 작성하여 센터 메일로 응모할 수 있도록 한다.
발굴된 아이디어는 영유아 놀이중심 보육과정 적합성, 보육현장 적용성, 창의성 등을 고려하여 선정하고 11월 중 홈페이지 게시 및 관내 어린이집에 공유할 예정이다.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관계자는 “보육현장에서 발굴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관내 어린이집에 공유하여 동작구 어린이집이 함께 발전하고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사업명 : 알려줘! 보육현장 보육정보-발굴기자단
△ 일  시 : 2021. 6. 1. ~ 2021. 10. 31.  
△ 대  상 : 동작구 관내어린이집  (※ 발굴기자단-보육지원교사)
△ 분  야 : 보육과정, 보육환경, 운영관리, 건강·안전, 기타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