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돈 걱정 없는 우리집–자녀 경제 교육
12일 진로특강 ‘고교 진학 설명회’ 개최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2021 동작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동작혁신교육지구 학부모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명사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학부모가 희망하는 주제 중 자녀 경제 교육과 고교 진학을 주제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 교육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먼저 11월 2일 키움에셋플래너 센터장으로 재직 중인 김의수 강사가 ‘돈 걱정 없는 우리집–자녀 경제 교육’을 주제로 자녀에게 경제관념을 심어주는 방법과 부모와 자녀가 함께 가족 재무시스템을 구축하는 내용을 담은 강연을 진행한다.
김의수 강사는 EBS ‘60분 부모’와 MBC ‘경제매거진M’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이번 특강에서 사전질문과 실시간 댓글을 함께 공유하며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11월 12일은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인 이범석 교육연구사를 초빙해 ‘고교 진학 설명회’를 진행한다. △동작구 및 인접자치구 고등학교 위주의 진학 정보 △일반고‧특성화고‧특목고 등 고교 특징별 구분 정리 등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최신 교육정보를 제공해 학생들의 고교 진학을 도울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와 학생 및 관심 있는 주민은 동작혁신교육지구 유튜브 공식채널(bit.ly/동작혁신교육지구)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 820-921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종록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명사 특강은 최근 이슈이면서 학부모의 관심도가 높은 주제를 선정해 많은 정보를 담으려고 노력했다”며 “자녀 경제 교육과 고교 진학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고 궁금증까지 해소될 수 있기를 바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