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역소독단이 이수美로길, 남성사계시장 등에서 방역소독을 하고 있다.

‘찾아가는 방역소독단’ 운영…적극적 방역활동 전개 
코로나19 최다 감염지역에서 감염병 안전지역으로 

사당2동 주민센터는 희망일자리 근로자로 ‘찾아가는 방역소독단’을 운영해 코로나19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방역소독단은 상가 밀집지역인 이수美로, 남성사계시장과 경로당, 키움센터, 버스정류장, 공원 등 다중이용시설 중심으로 방역 취약지역을 찾아가 매일 방역소독을 하는 동 시책사업이다. 
방역단원들은 시설의 출입구 손잡이, 바닥, 의자, 화장실 등 접촉이 잦은 곳을 중점 소독하는 방역서비스 제공과 함께 방역수칙 준수 홍보물 배포 등 감염병 예방 홍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당2동은 이수역을 중심으로 500여 개의 음식점·카페가 집중되어 있고, 관내 대표 전통시장인 남성사계시장이 위치한 상업지역이자 인구밀집지역으로 감염병에 매우 취약한 여건이다. 코로나19 발생 초기에는 동작구 내에서 감염자가 가장 많았으나, 방역소독단 운영 등 적극적인 예방 활동으로 지금은 감염자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안전지역이 되었다. 
사당2동 방역담당자인 이윤혜 주무관은 “하반기부터는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경로당,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키움센터 등을 중심으로 방역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방역단장님이 단원들을 잘 이끌어 주고 있다”고 감사의 말을 덧붙였다. 
방역소독단은 단장을 중심으로 희망일자리 근로자 등 총 7명이 일일 3개조로 나눠 방역활동에 참여하고 방역단원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유도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 음식점, 카페, 경로당, 키움센터 등 약 4,000회 방역을 마무리해 지역주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김진수 사당2동장은 “최근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방역체계가 전환됨에 따라 자칫 방역에 소홀해질 수 있는데 방역소독단이 적극적인 활동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코로나 에 대한 경각심도 잃지 않도록 파수꾼 역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