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동작구립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 이하 사청문)이 지난 11월 13일, 청소년 삼사오축제 시즌2 ‘놀러와요, 사당타운’을 비대면 (유튜브, 게더타운)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및 지역주민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축제에 참여할 수 있도록 게더타운과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한 본 축제는 사전 신청을 통한 체험활동뿐 아니라 기관을 그대로 재현한 메타버스 내의 다양한 이벤트 활동, 유튜브 중계를 통한 레크리에이션 등으로 이루어졌다.
축제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이색적인 집콕시대에 알맞은 축제’,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메타버스에 친근하게 접근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다’, ‘실제 사당청소년문화의집 기관에서 즐기는 축제같아 비대면이지만 현실감 있었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삼삼오오 모여 즐기는 사당청소년문화의집의 오락축제’라는 축제 이름에 걸맞게 메타버스 내에서 다양한 오락 체험 거리를 통하여 비대면으로 함께 했으며 축제가 종료된 후에도 게더타운(https://gather.town/app/2PFesFAsSDrbD8Ew/345festival) 링크를 찾아 즐길 수 있다. 
축제와 관련한 내용은 사당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sdyouth.net) 또는 ☎ 595-0231(김보민 청소년지도사)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