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랑새약국
대표약사 정신영
(동작구 상도로81길)

최근 노인 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고령사회에 들어섰다고들 합니다.
그와 더불어 건강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몸에 좋다고 하는 각종 영양제, 건강 보조식품 등의 정보가 넘쳐 혼란이 가중되는 듯 합니다.
이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약국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노인분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영양제를 소개하려 합니다.

◎ 종합비타민 & 미네랄
독거노인이나 노인부부만으로 이뤄진 주거형태가 늘어남에 따라 식사를 통해 매일 골고루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부족한 영양소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종합비타민과 미네랄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 종합영양제는 결핍을 예방하기 위한 최소권장량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증진을 위한 최적 섭취량을 복용하기 위해서는 부족하기 쉬운 성분을 따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 비타민D & 칼슘
노인분들은 충분한 햇빛을 쪼여도 피부노화로 인해 비타민D 합성능력이 저하되어 있습니다. 뼈와 근육의 기능을 강화, 유지시키는 칼슘-비타민D 복합성분을 따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불면증이나 근육통, 근육경직이 있는 경우에는 천연안정제라고 불리는 마그네슘이 포함된 복합제를 드시기를 권합니다.

◎ 오메가3
흔히 알고 있는 혈액중 중성지방을 낮추며 혈액의 과잉응고를 막아주는 효과 외에도 신체의 각종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관절염, 피부염, 기관지염 등의 만성염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 은행잎 엑스
은행잎에는 뇌신경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막아주는 항산화성분이 있어 기억력 개선 및 치매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오메가3와 같이 혈액 과잉응고를 막고 미세혈관을 넓히는 작용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와 혈관 강화 효과를 지니고 있어 손발이 차고 이명 등의 혈류순환 장애가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이상 대표적인 4가지 제품 외에도 개인의 건강상태나 드시는 만성질환 약에 따라 다른 영양제가 선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처방약 등의 조제나 일반약 구매시 꾸준히 방문하셔서 신뢰를 쌓은 가까운 약국을 찾아 상담을 통해 올바른 영양제를 선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