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동작지사
이 성 진 지사장

요즘 매일같이 부정하고 부패한 사건이 언론에 오르내린다. 특히 업무처리가 가장 올바르고 깨끗해야 할 공직기관에서의 부정부패 기사는 국민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주고 있다.
지난 해 국제투명성기구에서 조사한 바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국가 청렴도는 100점 만점에 53점을 기록해 세계 176개국 가운데 52위를 차지했다고 하는데 이는 2015년도 37위보다도 무려 순위가 15위 하락하여 부패지수가 더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국민의 노후소득보장 업무를 수행하는 국민연금동작지사는 항상 공평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청렴실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조직 내부로부터 깨끗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클린센터를 만들어 공익신고제도 안내와 예산낭비 및 부조리 신고를 언제든지 수시로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클린미담신고 및 청렴카페를 개설하여 청렴문화 확산에도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매월 ‘청렴뉴스 레터’ 발행을 통해 역사 속 청렴이야기, 청탁금지법 위반 사례 및 Q&A 등을 소개하고, 분기별로는 청렴실천반회의를 통해 직원의 청렴 마인드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이에 우리 국민연금동작지사 전 직원은 부정부패 없는 깨끗한 조직, 청렴한 공단을 만들기 위해
첫째, 업무처리 규정을 숙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처리에 최선을 다하고
둘째, 고객님의 입장에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적극적이고 책임 있는 자세로 업무를 수행하겠으며
셋째, 지연, 학연, 혈연관계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을 공정하게 대우하고
넷째, 고객으로부터 어떠한 금품, 향응, 편의도 제공 받지 않을 것을 우리 동작지사 직원은 굳게 약속드린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