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가 일자리 창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자원을 활용한 동작구만의 숨은 일자리를 발굴하고 구민과의 소통을 통한 열린 공감행정을 실현하고자 한다.
공모는 8월 24일까지이고 구민 누구나 제안 가능하다. 제안서 등을 작성하여 우편 또는 방문 및 이메일(2010050529@dongjak.go.kr)로 접수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청년·여성·5060·어르신 일자리 창출 사업 △민간일자리 창출(민간고용 확대) 사업 △취업지원서비스 △기존 일자리사업 시행 확대 △일자리 창출 관련 자유제안 등이다.
공모된 제안은 실행가능성과 일자리 창출효과성, 창의성 등의 기준에 따라 종합적으로 심사받게 된다. 또한 오는 10월중 우수제안자 총 14명을 선발하여 등급별 10만원부터 최고 1백만원까지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담당관(☎ 820-959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재용 일자리경제담당관은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작년 6월 ‘숨은 일자리 발굴사업 공모전’사업을 추진해 총 191개의 제안을 접수했고 32개 사업을 올해 신규 일자리 사업으로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