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관 및 의경대원 100명 대상 성폭력 유형별 사례 제시 및 예방대책 교육

상도종합사회복지관(관장 문순희)은 지난 11월 9일 동작경찰서 교육장에서 경찰관 및 의경대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진행한 문순희 관장은 “성폭력의 핵심 개념은 피해자의 의사에 반하는 모든 성적 자기결정권 침해행위를 말한다”면서 성폭력 범죄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서 다양한 성폭력의 실태를 알리는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아울러 성폭력 범죄 유형에 따라 각각에 맞는 예방 대책과 사후 대응방법, 그리고 법적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상세히 알려줌으로써,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문순희 관장은 “이번 성폭력 예방교육이 현장에서 근무하는 경찰관 및 의경대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질서와 폭력 없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수고하는 경찰관 및 대원들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강의를 마쳤다.
상도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공공기관(경찰서, 소방서, 학교 등)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지역 기관과 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지역사회 치안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