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가 지역 내 명소를 쉽게 찾고, 한눈에 볼 수 있는 관광안내지도 20,000부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관광안내지도 제작은 동작구의 관광명소와 문화유산 등 다양한 최신정보를 수록한 홍보물을 통해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대내외적으로 구를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관광안내지도는 기존의 일러스트레이션 기법에서 벗어나 거리의 정확성과 주요정보의 시각적 표현을 살려 축척지도 방식으로 실제에 더 가깝게 디자인됐다.
가로 72cm, 세로 42cm 크기의 2단 8접 형태로 접어서 휴대하기 편리하고, 펼쳤을 때 지도가 한눈에 들어온다. 노량진수산시장, 사육신역사공원, 국립서울현충원과 같은 주요 관광명소와 공공기관 및 주민편의시설 등을 중심으로 동작구 전 지역이 담겼다. 또한 25km에 달하는 동작충효길 7코스의 각 구간과 소요시간, 이수사계길 맛집거리, 노량진 컵밥거리의 상점들을 표시해 관광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한국을 찾는 외국인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이번 관광안내지도는 한국어 외에도 영어, 중국어, 일본어로 제작해 외국인 관광객들의 이용에도 불편이 없도록 했다.
김미자 홍보전산과장은 “이번 제작된 관광안내지도를 통해 동작구만의 숨어있는 관광명소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구를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