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민병관)은 2019년 상반기 교육공무직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교육공무직원’이란 서울시교육청 산하 각급 공립 교육기관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이 아닌 근로자를 말한다. 최종합격자는 일부직종을 제외하고 대부분 각급 공립학교에 배치되며, 3개월의 수습기간과 수습평가를 거친 후 정년(60세)이 보장되는 무기계약 신분을 갖게 된다.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블라인드 채용으로 학력, 성별, 지역 제한이 없으나, 전문상담사, 유치원에듀케어강사, 초등돌봄전담사(시간제)는 일정한 자격증 보유자만 지원 가능하다.
이번 상반기 채용예정인원은 교무행정지원사, 초등돌봄전담사(시간제), 전문상담사 등 7개 직종의 역대 최대 인원인 총 60명(장애인 6명 포함)을 채용할 예정이이다.
특히 이번 채용은 정부의 돌봄교실 확대 계획에 맞추어 초등돌봄전담사(시간제) 총 39명(장애인 4명 포함)을 채용할 예정이다. 초등돌봄전담사는 초등학교 돌봄교실에서 방과후 돌봄교실을 운영하는 직종으로서, 보육교사자격증 이나 유․초․중등 교사 자격증을 보유한 자라면 응시할 수 있다.
각 직종별 자격요건 및 채용일정은 동작관악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2019년 1월 16일부터 공고문으로 안내되고 있으며, 응시원서 접수는 1월 23일(수)~24일(목) 09:00~17:00, 2일간 동작관악교육지원청 3층 3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각 지원자는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2월 14일에 최종합격자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기타 교육공무직원 채용과 관련한 사항은 동작관악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dgedu.sen.go.kr/)를 참고하거나 담당부서(☎ 810-844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