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호와 자원순환에 대한 이해 및 올바른 분리배출 교육 등 진행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4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분리배출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은 아이들에게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조기에 확립, 폐기물 감량 등 분리배출 문화를 전파하고자 마련됐다.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7세 이상 영유아 및 초등학생이 대상이며, 전문강사가 사전 신청한 기관으로 방문해 교육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쓰레기 처리의 문제점 △재활용품 품목별 자원순환 과정 △분리배출 요령 및 실천과제 등으로 꾸며진다.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과 애니메이션·시청각·교구자료 등도 최대한 활용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4월 8일까지 청소행정과(☎ 820-9137)로 문의하면 신청 가능하다.
이광정 청소행정과장은 “이번 체험교실이 아이들에게 환경보호와 자원순환에 대한 필요성을 조기에 일깨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동작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에도 ‘2018 어린이 분리배출 체험교실’을 운영해 41개 기관이 참여, 총 1,644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