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3월 27일 서울시와 관내 25개 구청의 전시 병무담당 직원 대표를 초청해 전시 지방자치단체에 위임된 전시 병무 임무의 관심도 제고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9년도 교육운영에 대한 계획을 공유하고 효과적인 교육운영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특히 체계적인 교육 운영을 위한 ‘지자체 전시 병무담당 교육포털 시스템’의 활용과 교육 참여도 활성화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서울병무청은 매년 서울시와 25개구 지자체 전시 병무담당으로 임명된 직원에 대해 전시상황 등 유사시 실제 수행할 전시 임무인 병역의무부과 통지서 교부와 결과 보고, 입영 독려, 기피자 단속 및 병력동원 지원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는 19회에 걸쳐 717명을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 과정은 집합교육 실시 전 사전 온라인 학습과정을 수료해야 하며, 집합 교육은 해당 구청에서 교육하는 등 참여자의 편의 도모와 상황별 토론 등 현장 위주로 실시하고 있다. 이후교육내용 숙지를 위해 개인별 E-mail을 발송하는 등 내실화에 초점을 맞추어 실시하고 있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방자치단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유사시 병무담당 직원의 임무수행 능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