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지역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다양한 문화 체험을 위한 ‘2019 동작구 청소년 호주 홈스테이’ 참여자를 모집한다.
2017년부터 시작한 호주 청소년 홈스테이는 올해 8월 4일부터 13일까지 열흘 간 뉴사우스웨일스주에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호주 학교수업 참여 △현지 가정생활 체험 △호주 역사 및 문화 탐방 △청소년 국제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예정이다. 숙식을 포함한 현지 체재비는 구에서 지원하며, 왕복항공료 등은 개인부담한다. 단, 저소득층가정(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법적차상위대상자) 청소년은 경비 전액을 구에서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관내거주 중학생 10명(일반가정 7명, 저소득층가정 3명)이며 영어로 기본적인 의사소통이 가능한 학생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단,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동작구에서 추진한 호주, 미국 홈스테이 참여자는 제외된다. 모집기간은 4월 11일부터 24일까지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지원서류를 행정지원과로 방문접수하거나 담당자 전자우편(nice100@dongjak.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5월 7일 최종결과 발표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정지원과(☎ 820-13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인산 행정지원과장은 “많은 청소년들이 이번 홈스테이를 통해서 국제적인 사고와 안목을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하며 관심있는 학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