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까지 안무연습․뮤지컬 공연 등 다양한 활동 진행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재)세종문화회관이 주관하는 「우리동네 프로젝트」에 선정돼 ‘세종 우리동네 동작 뮤지컬단’을 구성하고 오는 12월까지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 사업은 아이들이 무한한 끼를 발산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어린이 열린 예술프로그램이다.
구는 지난달 동작구 거주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 25명을 뮤지컬 단원으로 선발했다. 뮤지컬단원은 세종문화화회관에서 파견한 5명의 분야별 전문 강사로부터 매주 수요일 노래와 연기, 안무 등 지도를 받는다. 동작문화재단이 뮤지컬단의 관리와 운영을 맡아 전문성을 더했다.
주요활동은 △어버이날 기념 뮤지컬 △여름캠프를 통한 단체연습 △11월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타자치구 뮤지컬단과 함께하는 공연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체육문화과(☎ 820-965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허중회 체육문화과장은 “세종 우리동네 동작 뮤지컬단 운영으로 아이들이 다양한 예술분야의 꿈을 펼칠 수 있기 바라며 아낌없는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역의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주민이 참여하고 주인공이 되는 1동 1축제 △생활예술 동아리 발굴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문화예술단체 동아리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