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박기열 부의장(더불어민주당, 동작3)이 4월 26일 동작관악교육지원청에 위치한 동작관악Wee센터 및 학교통합지원센터 현판 제막식에 참석했다.
이날 제막식에는 박기열 부의장을 비롯해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과 민병관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해 새로 단장한 동작관악Wee센터와 학교통합지원센터를 둘러보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기존 관악청소년회관에 위치했던 동작관악Wee센터는 시설이 노후화되고 접근성도 떨어져 이전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따라서 2018년 배정받은 교육청 예산 19억 3천 5백만원을 통해 동작관악교육지원청 별관으로 신축․이전해 사무공간, 직원식당 및 민원인 휴게공간을 마련하는 등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했다.
동작관악Wee센터는 학교 부적응학생 감소 및 인적자원 유실 방지를  위해 위기상황에 노출된 학생에 대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안전망 구축․운영한다. 아동․청소년․학부모․교사를 대상으로 개인상담,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집단상담, 심리검사, 특별상담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로 한걸음 더 가까이!’라는 슬로건을 내건 학교통합지원센터의 주요업무는 △학교통합지원 △학교폭력사안 처리 지원(공동학폭위 운영) △학교의 공통적․반복적 업무 지원 등이다. 학교의 통합지원 요청 시 최적의 통합지원방안을 모색해 맞춤형 통합지원을 제공하고 평가 및 후속지원을 제공한다.
박기열 부의장은 “동작관악Wee센터와 학교통합지원센터가 존재함으로 인해 학생은 학업에 집중하고, 학부모님도 마음을 놓으시고, 교사 여러분 역시 학생 교육에 전념할 수 있을 것”이라며 “동작관악Wee센터 및 학교통합지원센터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교사 여러분들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