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지 메이커 개념특강, 북코치 교육, 미션 수행 등 총 3단계 교육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5월 21일부터 9월 17일까지 관내 거주 재학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체인지 메이커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19 동작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실시하고 있는 체인지 메이커 교육을 학부모에게 직접 경험토록 함으로써 교육과정의 이해를 돕고, 공감능력·리더십 향상 등 미래핵심역량 배양을 위해 마련됐다. ‘체인지 메이커’는 ‘변화를 만드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교육 목표는 자기주도적인 실행을 통해 주변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법을 찾아가는 것이다.
동작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 주관으로 진행되는 ‘학부모 체인지 메이커 교육’은 △개념특강 △북코치 교육 △체인지 메이커 총 3단계로 나누어 운영한다. 단계별 모든 과정이 끝나면 9월에서 10월 중 열리는 동작혁신교육축제 ‘동작하라 2019’에서 결과발표회를 열고, 교육과정 활동사진 및 결과물 공유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구 홈페이지 내 신청링크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동작혁신교육지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단 이전 특강 이수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하므로 전체 과정의 참여를 원할 경우 처음부터 수강하는 편이 좋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 820-921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지식이나 기술에 앞서 스스로 ‘변화를 만드는 사람’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