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허가 건물 등이 난립해 있던 공원부지가 주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탈바꿈했다. 비둘기어린이공원(상도1동 558) 조성공사를 마치고 6월 28일 주민에게 개방되었다.
비둘기어린이공원은 1963년 공원으로 지정된 후 무허가 건물 등 지장물이 무질서하게 들어선 장기 미시설공원으로, 그간 어린이가 맘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조성을 원하는 지역 주민들의 요구가 있어왔다.
이에 구는 주민들이 도심속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2015년 7월 공원사업 실시계획인가 고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원 조성에 나섰다.
무허가 건물 등의 보상 및 철거 절차를 3년여에 걸쳐 완료하고, 지난해 12월부터 7개월간 2,114㎡ 규모의 어린이공원 조성공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완공된 공원에는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는 조합놀이대, 그네, 흔들 놀이기구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마련됐다. 주민들의 편안한 휴식을 돕는 산책로, 휴게시설, 운동기구 등도 설치해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하며 즐길 수 있는 장소로 꾸며졌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비둘기어린이공원이 주민이 즐겨 찾는 휴게공간으로 사랑 받길 바란다”며 “걸어서 5분이면 쾌적한 자연을 접할 수 있도록 지역 곳곳의 공원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