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소년교육전략21(이사장 김영성)이 운영하고 있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이하 동청문, 관장 이영수)이 청소년자치기구 연합활동 연합캠프를 지난 7월 24일과 25일 양일간 경기도청소년수련원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전했다.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캠프는 동작구 청소년들, 그리고 청소년자치기구 간 친목을 도모하여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의 소속감과 주인의식을 고취시키는 자리이다.
이번 캠프에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연합, 청소년참여위원회, 아무거나프로젝트 활동단 등 약 7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했다. 이들은 ‘여름아 부탁해’라는 주제 하에 연합캠프 공동체 활동과 아이디어 활동, 신체단련활동 등의 단체 프로그램을 함께 했다.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캠프에 참가했던 청소년들은 “직접 진행하고 교류하는 활동이라서 좋았다”, “연합캠프가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게 해 주고 새로운 활력을 준 것 같다”, “다른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여서 의미 있었다”라며 긍정적인 의견들을 전했다.
동작청소년문화의집 이영수 관장은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캠프는 청소년이 또래들과 교류하며 한 뼘 더 성장한 시간”이라며 “청소년들의 열정과 에너지가 더욱 퍼져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