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민병관)은 2019년 청렴도 향상 추진계획에 대한 비전을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한 동작관악교육 실현’으로 정하고,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직원들의 청렴 정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하여 ‘청렴 매화심기’, ‘청렴 공모전’, ‘소통하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토론회’ 등을 개최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다양한 청렴 시책사업을 추진 중이다.
8월 19일부터 20일까지는 청렴문화 정착 사업의 일환으로 전라남도 장성군 평생교육센터 일원에서 ‘2019년 동작관악 청렴문화 체험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조선시대 청백리의 표상인 지지당 송흠과 아곡 박수량의 생애를 재조명하는 청렴특강과 청렴유적지 탐방 등의 체험과 성찰을 통해 청백리의 삶을 본받아 청렴한 공직관을 확립하게 하고, 자유로운 토론과 소통의 시간을 통해 함께 공감하는 청렴한 조직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병관 교육장은 앞으로도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직원들은 청렴의 상징인 지지당 송흠 선생과 아곡 박수량 선생의 정신을 본받아 언제 어디서나 청렴과 친절로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여 모두가 행복한 동작관악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