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8월 22일 한국방송공사 KBS 이윤희 기자를 초청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언론보도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서울병무청에서 중점 추진하는 ‘직원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지난 1월 카이스트 이경상 교수의 ‘4차 산업혁명’ 특강에 이어 두 번째다.
서울병무청의 ‘직원 역량강화 사업’은 직원들이 현재 업무에서 한 걸음 물러나, 사회 전반과 시대 흐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힘으로써 공직사회 개혁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역량을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윤희 기자는 20년 가까이 현직 기자로서 쌓은 경험과 보도 현장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보도기사 작성 시 유의점, 쉽고 정확하게 보도기사 작성하는 방법, 언론사 취재 요청 시 유의할 사항 등에 대해 생생하게 전달하여 강의를 듣는 직원들로부터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평을 받았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평소 언론사와 기자는 가능한 피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현직 기자의 강의를 듣고 보니 이런 선입관 해소에 도움이 되었고, 실제 방송에 보도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되어 흥미롭고 쉽게 이해되어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을 기획한 서울병무청 관계자는 “국민이 아는 정책이 좋은 정책이듯, 병무 정책을 국민들이 쉽고 정확하게 이해하여 실제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도 역량을 높여 국민과 함께하는 병무행정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