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서울시내 전통시장에서 제수용품 할인판매,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민속놀이, 경품 증정 등 ‘추석명절 특별이벤트’ 행사가 진행된다.
서울시는 8월 28일부터 9월 11일까지 132개 전통시장에서 추석제수용품과 다양한 농수축산물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할인판매 외에도 전통시장을 찾는 모든 사람들이 명절 분위기를 누릴 수 있도록 제기차기, 투호 등 다양한 민속놀이와 경품 이벤트도 열린다.
또 5만원 이상 구매 또는 5천원 이상 제로페이로 결제한 소비자들에게는 쇼핑용 캐리어 총 1만개를 지급하며, 시장별로도 일정금액 이상구매시 온누리상품권을 비롯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관악구 인헌시장은 10만원 이상 구매시 찜솥을, 중구 ‘숭례문수입상가’는 3만원 이상 구매시 고무장갑 등 4종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문정동로데오상점가(송파구)에서는 의류, 신발 등 추석빔을 최대 80% 할인하며, 청량리종합도매시장(동대문구)과 방이시장(송파구)에서는 추석선물세트와 농수축산물, 과일 등을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가격할인행사와 경품 증정 외에도 시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추석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송편 만들기’, ‘떡메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팔씨름대회’ 등 상인과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특색 있는 이벤트도 시장 곳곳에서 펼쳐진다.
동작구 남성역골목시장과 용산구 후암시장에서는 지역 주민과 어린이집‧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송편만들기를 진행하며, 서울약령시장에서는 시장 특색을 살려 ‘쌍화탕 만들기’ 체험을 마련했다. 홀로 명절을 보내는 어르신을 위해 삼성동시장과 남성사계시장은 송편‧떡을 나누고, 화곡중앙골목시장은 쌀, 참기름·들기름 나눔을 한다.
서울시는 또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불편을 덜기 위해 9월 6일~15일까지 기존 연중 주·정차를 허용하는 서울지역 내 42개 시장에 추가로 70개 시장에 대한 주변도로 주‧정차를 최대 2시간까지 임시 허용한다. 임시주차 허용 시장명단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