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옥)은 서울특별시남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정세희)와 연계하여 9월 9일부터 10월 16일까지 ‘현장 맞춤형 장애학생 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지난 4월 서울시남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지역 장애인 건강증진을 위한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관내 특수학급 운영 학교(신상도초, 신남성초, 원당초, 미성초, 수도여고)에서 현장 맞춤형 성교육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교실을 벗어나 새로운 공간(성교육 버스)에서 다양한 성교육 콘텐츠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주요 내용으로 생명 탄생의 과정과 남녀 신체의 차이, 생명의 소중함과 내 몸을 사랑하는 방법, 타인의 몸을 이해하고 신체를 건강하게 관리·보호하는 방법 등을 담았다.
지난 9월 9일 성교육에 참가한 신상도초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은 태아의 성장과정을 모형으로 살펴보고, 산모 인형 태동을 직접 느껴보며 자신이 무엇보다도 더 소중한 존재임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특수학급 담당 교사는 “이번 성교육을 통해 자신의 몸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성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해야 함을 배우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전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서울특별시남부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사업을 확대하고 더 많은 지역 장애인들에게 평생교육의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