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옥)은 관내 단설 유치원 및 초·중·고·특수학교 106개 학교 학부모·학교운영위원·시민참여단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2019 함께 만드는 동작관악 상상원탁’을 9월 25일 개최한다.
이번 상상원탁은 동작구·관악구 학부모분과와의 사전 협의를 통해 함께 선정한 ‘교육자치의 한 주체,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대주제로 진행되며, 학부모 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서울보라매초등학교장(김갑철)의 발제와 함께 원탁별로 학부모 학교 참여 사례를 공유하면서 학교별 학교 참여 노하우를 배운다.
2부에서는 학부모 퍼실리테이터 14명의 도움을 받아 ‘학부모의 학교참여 활성화 방안’, ‘학부모-학교간 원활한 소통을 위한 신뢰 구축 방안’을 토의하는 등 교육주체인 학부모의 서울교육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학교 참여를 유도한다.
아울러 상상원탁 결과는 동작관악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유할 계획이며, 토의 내용을 관련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 후  정책 반영 여부를 결정·시행함으로써 교육정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학부모의 학교 참여 내실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육주체와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 나가는, 진정한 교육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의 공감 및 소통 기회를 더욱더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