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슈퍼굳건이 프로젝트’를 통해 서울지역 ‘슈퍼굳건이 9호’가 탄생했다고 밝혔다.
이번 슈퍼굳건이 9호로 탄생된 임모(20세)군은 시력으로 사회복무요원 판정을 받았으나, 병무청 무료치료지원 협약기관인 강남밝은명안과에서 지난 7월 라식수술을 받고 다시 신체검사를 신청하여 현역으로 판정받았다.
서울병무청에는 올해 3명이 이미 슈퍼굳건이로 육군과 공군으로 입영하여 복무 중에 있으며, 현재 3명이 안과질환으로 수술 후 입영을 기다리고 있다.
병무청에서는 2016년부터 ‘슈퍼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명칭으로 병역 자진이행 희망자 무료치료 지원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병역판정검사에서 시력 또는 체중 사유로 신체등급 4급 또는 5급 판정을 받으면 현역 등으로 병역의무를 이행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자진하여 병역의무를 이행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위해 병무청에서 병원, 체중조절기관 등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무료로 치료를 지원해주는 사업이 ‘슈퍼굳건이 만들기’ 프로젝트이다
전국 후원기관으로 5개의 보훈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산하 20개 건강증진센터, 병(의)원, 민간 헬스장 등이 있으며 서울관내에는 김안과병원(영등포구), 강남밝은명안과(서초구), 베스트성모안과(강남구), 국민건강보험공단 산하 건강증진센터(구로, 영등포남부, 강남서부), 중앙보훈병원(강동구), 다나아한의원(서초구)이 있다.  
김종호 서울병무청장은 “질병을 치유하고 자발적으로 군에 입영하는 젊은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병역의무 자진이행 풍토가 확산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