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9월 18일 서울시민청(중구 소재)에서 홍보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시민청 방문객을 대상으로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집중 홍보했으며, 시민들이 현장에서 직접 감사편지(엽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로 10회차를 맞이한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캠페인의 주제는 ‘국군장병 여러분! 대한민국이 여러분을 응원합니다’이며 10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캠페인은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가까운 지역 병무청의 민원실에 비치된 엽서에 직접 글을 작성하거나, 병무청 누리집(www.mma.go.kr) 초기화면 우측에 보이는 <주요누리집 바로가기>의 <군 장병 감사편지 보내기>를 클릭하여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편지는 11월 중 군부대를 직접 방문하여 위문품과 함께 군 장병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아울러 병무행정과 관련된 규제개혁을 위한 국민 아이디어를 방문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접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사회적 약자의 병역이행 부담 감경,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 방안을 비롯한 병무청 소관업무와 관련한 불편사항 등에 대하여 국민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응모하는 것으로 참여 방법은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 또는 국민생각함(http://www.idea.epeople.go.kr)을 이용하거나, 우편 또는 지방병무청 민원실, 병무홍보 주간 행사시현장에서도 접수를 받고 있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갖고 국민들의 생활현장을 직접 찾아 접촉하며 국민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여 국민이 주인인 정부, 보다 나은 정부로 정부 혁신에 앞장서고, 신뢰받는 병무행정이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