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5일 노들나루공원(노량진로 247)에서 구민 5백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가 개최된다.
주민자치와 주민복지‧편익을 위해 설치된 관내 15개 동 자치회관은 구민의 수요와 동별 특성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문화강좌·동아리활동·주민자치·지역사회 진흥·주민편의 및 지역복지 분야의 353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7천여 명의 수강생이 활동 중이다.
이번 발표회는 동별 자치회관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 닦은 기량를 선보이는 공연 및 전시 무대로, 동작구가 참여하는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과 연계하여 개최된다.
오후 2시 40분부터 5시까지 노들나루공원 능행차 행사무대에서 동별 자치회관이 1개 팀으로 참여해 △어르신 고전무용 △경기민요 △풍물교실 △난타동아리 △라인댄스 △방송댄스 △기타교실 △한국무용 △풍물놀이 △우리춤체조 △행복코칭 △댄스스포츠 △리듬난타 공연 발표가 펼쳐진다.  또한 수채화교실과 여행드로잉 작품전시 및 우리동네 자랑거리를 영상으로 소개하는 ‘세상에서 제일 쉬운 영상 만들기’ 상영이 준비돼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 820-9131)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지난해 12월 자치회관 우수사례 발표회와 연계한 자치회관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해 우수사례로 선정된 흑석동, 상도3동의 발표무대와 자치회관 활동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