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적인 업무지원 및 고충 나눔의 통로 마련으로 조직 적응력 제고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옥)은 2018년 9월부터 2019년 7월까지 신규 임용 공무원 38명을 대상으로 운영해 온 10개의 멘토링팀 중 활동 우수팀 2개팀을 선정하여 12월 월례조회 시 시상할 계획이다.
우수팀 시상은 ‘소통하며 지원하는 어울림 교육행정’을 실천하고자 하는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근무의욕을 높이기 위해 시행하고 있는 자체 포상제도로서, 이번 우수 멘토링팀 2개팀은 제출된 10개팀의 결과보고서를 바탕으로 성실성·창의성·직무 도움성·친목 지향성·충실성을 평가하여 업무담당자 등 심사자의 서면 심사를 거쳐 높은 점수 순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2019년 동작관악교육지원청 멘토링 우수팀으로 기운SEN 천하장4팀, 멘토링 7팀을 선정했으며, 특히 신규 공무원의 업무능력 향상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동시에 창의적으로 다양한 모임을 진행한 점, 또한 결과보고서에 활동내용을 충실히 작성한 점에 대해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동작관악교육청의 자체 신규 공무원 멘토링 만족도 조사 결과, 멘토링 제도의 합목적성, 실효성에 대한 질문에 ‘대체로 그렇다’ 이상이 94.95%로 만족도가 높았다.
앞으로도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더 높은 만족도를 선사하기 위해, 멘토 및 멘티가 제안한 다양한 의견 및 만족도 등을 적극 참고하여 멘토링 제도를 계속적으로 개선·발전시켜 신규 공무원의 조직 적응에 적극적으로 활용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