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임용자 업무역량 강화 및 공직 적응 위한 2단계 멘토링(집중, 맞춤형) 진행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옥)은 신규공무원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공직 적응을 위해 새롭게 개선된 ‘2020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내 2020년 1월 1일자 신규 임용 발령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6개월 멘토링 프로그램을 시작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9년 참여자들의 다양한 의견 및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개선하여 집중멘토링, 맞춤형멘토링의 2단계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신규 임용 발령 초기에 보다 업무분야에 대한 직접적이고 집중적 지원 요구에 따라 1~2개월은 업무기초이해를 위한 ‘집중멘토링’ 단계로 월 2회 직무스터디, 찾아가는 멘토링 등을 의무로 실시해 업무지원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획일적인 멘토링 프로그램의 개선 요구에 따라 3~6개월은 업무능력발전 및 조직문화적응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을 실시하여 모임주제 및 모임을 갖는 횟수 등 팀별 자율에 맡긴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소통하며 지원하는 어울림 교육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근무의욕을 높이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