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는 지난해 12월 30일 사회적경제기업 3곳과 사회적경제기업 청년일자리창출 지원 약정을 체결하고 본격 일자리창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구는 ㈜케이앤아츠, ㈜에스에스오토서비스, 행복한학교희망교육협동조합 등 관내 기업과 약정 체결로 청년 일자리창출을 통한 청년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고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사업기간은 2020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이며, 청년 1명당 기업에 매월 최대 18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먼저 ㈜케이앤아츠는 예술분야의 기획과 마케팅을 담당할 인력을 선발하고 한국의 역사와 전통, 문화유산, 문화재 등의 전통문화 콘텐츠 제작을 수행한다.
자동차정비 전문기술서비스분야의 ㈜에스에스오토서비스에서는 지역 청년을 모집해 자동차 정비기술 교육을 제공하고 엔진오일 교환, 타이어 마모도‧공기압 점검 등 차량 경정비 서비스를 담당하게 한다.
교육경영 지원분야의 행복한학교희망교육 협동조합은 학교 교육 활성화를 위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의 운영과 일정 등을 관리하는 청년을 고용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제진흥과(☎ 820-9664)로 문의하면 된다. 김정원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사업 추진으로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 일자리 나눔 등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청년의 관내 기업 고용률을 지역일자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