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축구교실 25명, 중‧고등학생 풋살교실 30명 모집

구는 1월 20일부터 23일까지 관내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의 체육활동 참여자를 모집한다.
2월부터 12월까지 청소년들의 수준과 발달단계에 맞는 체계적인 축구와 풋살 교육프로그램을 운영으로 체력을 증진하고 건전한 여가생활 문화를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축구교실’ 수강생 25명을 모집한다.
축구교실은 노들나루공원 인조잔디구장에서 매주 월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주 3회 진행한다. 교육내용은 △기본 체력훈련 △패스‧슈팅 등 축구기술 △기타 축구 전술훈련 등으로 경험이 풍부한 축구 지도 전문가와 함께 한다.
또한, 관내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청소년풋살교실’ 참여자 30명을 모집한다.
풋살교실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노들나루공원 내 인조잔디구장에서 열린다. 연간 1회 이상 지방자치단체 간 친선교류 경기에 참여하고, 서울특별시장기 축구(풋살) 대회 등에 참가해 교육 효과를 높이고, 친목을 강화할 예정이다.
구는 6~7세 어린아이와 만 19세 이상 성인여성의 체력증진을 위해 오는 12월까지 축구교실도 운영한다. 구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체육문화과(☎ 820-1260)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록 체육문화과장은 “이번 청소년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운동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