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자료실, 커뮤니티룸, 유아·어린이존, 디지털 라운지 등 이용자 맞춤형 시설로 조성

주민의 문화커뮤니티 공간인 구립 김영삼도서관 리모델링 공사가 착공되었다.
구는 2018년 (사)김영삼민주센터와 구립 김영삼도서관 기부채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내부 공간개선을 위한 설계공모 절차를 거쳐, 당선작을 최종 확정했다. 올 10월 개관을 목표로 총 48억 43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주민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도서관을 재탄생시킨다.
구립 김영삼도서관(매봉로 1)은 연면적 6,503.19㎡ 지하5층~지상8층 규모이다.
먼저 지하1층~3층은 통합데스크 △북 큐레이션, 추천도서 코너 등을 운영하는 책마루 공간 △세미나·커뮤니티룸 △대강당 등으로 꾸며진다.
지하4층~5층은 주차장으로 조성해 이용객들의 편의를 돕는다.
지상1층~3층은 △유아·어린이존 △북카페 △야외 책마당 △디지털 라운지로 마련된다.
지상4~6층은 △문학자료실, 만화, 전시 등 청소년을 위한 문화공간인 스페이스 休 △인문, 교양, 자연과학 등 다양한 도서를 갖춘 일반자료실로 꾸며진다.
지상7층에는 △어르신, 장애인을 위한 느린학습자 자료실, 옥상에는 △휴게공간이 조성된다.
구는 구립 김영삼도서관을 모든 주민에게 열려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해 생활밀착형 공공도서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구립 김영삼도서관은 문화소통 공간으로서 지역 커뮤니티 활동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주민의 품으로 되돌려드릴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