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대상 - ‘내가 제일 잘 놀아’ 사진콘테스트
보육교직원 대상 - 코로나예방수칙 UCC제작 공모전

코로나로 인한 어린이집 휴원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동작구 육아종합지원센터는 2차 가정놀이활동 키트 배부 및 보육교직원 3G프로젝트를 실시하여 동작구 관내 어린이집 보육을 추가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가정대상 지원으로는 1차에 이어 2차 가정놀이활동 키트가 배부되며, 이 키트에는 부모교육자료 10종과 부모-자녀 놀이 활동자료 ‘조물조물 클레이 놀이’가 포함되어 있다. 영유아 소근육 발달 및 창의성 발달에 최적의 놀잇감인 클레이를 활용한 놀이방법을 영아·유아로 나누어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가정놀이활동키트에 소개된 놀이를 활용해 가정에서 즐겁게 놀이하는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내가 제일 잘 놀아’ 이벤트도 실시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인스타그램 계정(@dccic2006)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육교직원 대상 3G 프로젝트는 1차에 이어 심리G원, 역량강화G원, 마음G원으로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다.
보육교직원 역량강화G원으로 실시되는 「코로나예방수칙 UCC제작 공모전」은 영유아 및 보육교사 감염예방 안전 개념 및 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하며,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이 단체로 공모할 수 있다. 대상-1점, 최우수상-2점, 우수상-5점 총 8작품을 선정하여 상금과 함께 시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동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dccic.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