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 관계자가 다중이용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코로나19의 확산 차단을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에 따라 집단감염 위험이 우려되는 시설의 현장 긴급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을 실시해 왔으며, 감염병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49조(감염병의 예방조치) 제1항 제2호에 의거한 정부의 제한명령에 따라 3월 23일부터 4월 5일까지 현장점검을 강화한다.
점검대상은 △PC방 125개소 △노래방 175개소 △학원 932개소 △종교시설 329개소 △체육문화여가시설 등 기타 642개소 △유흥시설 95개소 등 총 2,328개소이다.
구는 제한명령 해당 시설에 대해 운영중단 여부를 매일 살피고, 불가피하게 운영하는 시설은 방역지침 준수여부를 철저히 점검한다. 업주에게는 방역지침 위반 시 벌칙(집회·집합금지 행정명령) 등을 안내하고, 업주가 행정명령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후속 조치할 예정이다.
특히 구는 지난 3월 18일까지 등록·신고되지 않은 자유업종 중 불특정 다수 이용시설, 기타 체육 관련 영업장들에 대한 1차 전수조사를 마쳤으며, 3월 26일까지 △만화카페 △보드게임장 △오락실 △기원 등에 대해 2차 점검을 진행한다.
1차 전수조사 시 영업주들의 요청에 따라 긴급융자 등 영업 손실 지원정책 안내와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배부하고, 업소의 방역주기를 주1회에서 주2~3회로 강화할 것을 권고한다.
한편 구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직원 구내식당을 폐쇄하고, 노량진역 광장 등 지역 내 유동인구가 많은 주민집중공간에서의 집회를 금지하고 있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코로나19 종식의 중요한 시기인 만큼, 정부의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주민 여러분의 자발적 참여를 바란다”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