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까지 태양어린이공원(상도동 527-1) 놀이시설 확충 사업이 실시된다.
태양어린이공원은 1,500㎡ 규모로 아파트와 다세대 주택 등이 밀집된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주민들이 가족 단위로 자주 찾는 곳이다.
이에 구는 사업비 1억 8천만 원을 투입해 노후 파고라, 의자, 조합놀이대, 주민운동시설의 교체 및 정비와 다양한 수목식재 등을 통해 놀이환경 및 공원경관 개선을 추진한다.
먼저, 조합놀이대는 기존 시설보다 약 3m 확대해 많은 어린이들이 미끄럼틀, 그물망오르기, 구름다리 등 체력과 모험심을 높일 수 있는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신설한다.
또한, 주민들이 도심 속 녹지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야외운동기구, 파고라, 고무칩 포장, 안전펜스 등 신설 △보안등 이설 △왕벚나무, 산딸나무 등 이식 △영산홍, 조팝나무, 황매화, 맥문동의 식재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5월까지 은하수어린이공원과 삼일공원을 대상으로 이팝나무, 사철나무, 산철쭉 등을 식재하고 노후 놀이시설 등을 교체하는 ‘어린이놀이시설 개선 및 위험시설물 정비’ 사업도 실시한다.
김원식 공원녹지과장은 “지속적인 5분공원 프로젝트 추진으로 어린이들과 주민들이 안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