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청장 김종호)은 ‘2020년 상반기 My job idea 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우수 제안자를 격려했다고 밝혔다.
3월 4일부터24일까지 진행된 대회에는 모두 22건의 제안이 접수되었고, 자체 심사를 통해 7건(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4건)을 선정하여 포상했다.
My job idea 경진대회는 직원 누구나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씨앗 아이디어를 발굴한 후, 해당 부서원들 간에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개선방향과 효과성 등을 검토하여 양질의 숙성 제안으로 출원하는 제도이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단기국외여행허가 제한 요건 팝업창 신설’ 제안은 병역의무자가 온라인으로 국외여행허가 신청 시 허가 제한 요건 등을 팝업창으로 안내하여 민원인의 편익을 제고하고자 출원되었다.
제출된 제안은 국민신문고에 등록 후 2차로 공무원 제안 심사를 거쳐 최종 채택 여부를 결정하며, 채택 제안은 민원업무에 적용할 예정이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규제혁신을 위해 다양한 제안제도를 운영, 제안활성화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적극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