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오는 12월까지 2020 동작혁신교육지구 마을 성장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마을 자원을 발굴하고, 마을의 참여 주체들 간 소통과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지원으로 마을교육공동체의 질적 성장을 향상시키고자 ‘행동 함께(행함) 프로젝트’와 ‘마을강사 중간잇기(마중)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먼저, 행함 프로젝트는 12월까지 ‘마실나들이로 그리는 우리 동네’를 주제로 노량진‧대방‧신대방‧상도‧사당‧흑석 등 6개 권역 마을주민 총 30명과 초등학교 3학년 학생 및 교사 약 300명이 함께 실시한다.
구체적 내용으로는 학교 인근의 △역사와 문화 △생태와 자연 △대학교, 도서관 등을 탐방해 각종 자료를 수집하고, 권역별 마을분과원 20여 명이 피드백을 통해 우리 동네 자료집과 지도를 제작한다.
또한, 마을강사 중간잇기 프로젝트는 동작혁신교육지구 참여 마을강사를 대상으로 마을교육사업 성과를 공유하며 마을교육사업의 이해를 돕는 ‘마을강사 네트워크’로 진행된다.
오는 10월에는 마을교육 콘텐츠 융‧복합 개발을 위한 마을강사 학습연구동아리 결과발표회가 열리며, 12월에는 ‘마을이 학교다’ 참여 마을강사와 함께하는 마을교육사업 성과공유회로 진행될 계획이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소통 활성화로 지역의 교육 공동체가 한층 더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활발한 교육활동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