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소년교육전략21(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동작구립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심묘탁) 청소년봉사단 ‘크로커스(Crocus)’가 지난 5월 6일 특별 봉사 기획 프로젝트로 사당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황종성)에 카네이션 20개를 전달했다.
청소년봉사단 크로커스(Crocus)는 중·고등학교, 대학생으로 구성된 봉사동아리이다. ‘카네이션 프로젝트’는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청소년들이 간절한 봉사활동의 의지를 담아 독거노인 및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에게 어버이날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자 기획되었다. 청소년들은 집에서 개인별로 제작한 카네이션을 기관에 우편으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1명의 크로커스 봉사단원이 만든 카네이션 브로치 20개와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정성 가득한 손편지는 어르신들 20분에게 전달되었다. 어르신들의 면역력 등을 고려하여 청소년들 대신 사당청소년문화의집 정대헌 청소년지도사와 사당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들이 전달을 맡았다.
사당청소년문화의집 심묘탁 관장은 “청소년들이 정성스럽게 만든 카네이션과 손편지들이 어버이날을 외롭게 보내실 수 있는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전달되어 따뜻한 감동과 나눔의 문화가 만들어진 것 같아서 기쁘다”고 전했다.
청소년봉사단 크로커스는 지역의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신체활동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위해 연중 기획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되는 가운데 관련 활동은 사당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공지사항(www.sdyouth.net)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595-0231, 담당자 정대헌 청소년지도사)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