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청장 임재하)은 오는 7월 31일까지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확산에 기여하기 위하여 2020년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 및 사진을 공모한다.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인 사람과 복무기관 담당자, 병무청 복무지도관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모내용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 중 체험·에피소드·미담사례와 관련된 체험수기와 생생한 복무 현장이 담긴 사진, 복무기관 담당자와 복무지도관은 업무를 수행하면서 느낀 점 등을 담으면 된다. 
응모방법은 복무기관장을 거쳐 서울지방병무청으로 우편 또는 이메일로 송부하며,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홈페이지(www.mma.go.kr) 및 사회복무포털(sbm.mma.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응모작품은 심사기준에 따라 체험수기에는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입선 18편, 총 24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사진전은 우수상 1편, 입선 9편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50만 원, 우수상 30만 원, 장려상 10만 원 등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자는 오는 10월에 병무청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개별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도 안내된다. 한편, 최우수작은 샌드아트 영상으로 촬영되어 국민께 선보이며, 그 외 수상작은 2020년 사회복무요원 체험수기집 ‘젊음, 향기로 피어나다’ e-book에 수록된다.
임재하 서울지방병무청장은 “이번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를 통해 모범 복무사례가 널리 전파되어 사회복무요원의 자긍심 제고와 편견을 해소하여 긍정적 이미지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