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옥)은 2019년도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운영하는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한국교직원공제회는 매년 교육기관전자조달시스템(S2B)을 통해 청렴계약 증대에 기여한 우수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올해도 교육부 산하 53개 교육기관을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서울시교육청 소속으로는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을 포함한 4개 기관이 표창을 받았으며,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6년 연속(2014년~2019년)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는 2019년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관내 공·사립 109개 학교가 S2B 100% 이용, 90억원 이상의 구매성과를 달성하는 등의 서울 청렴계약 문화 형성을 위해 S2B 이용에 적극 동참한 결과로 평가된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2020년에도 단위학교의 계약 및 회계업무의 투명성․청렴성 확보와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민·관 협업으로 S2B 이용자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특히 사립유치원에 대해서는 유치원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춘옥 교육장은 󰡒사회적 가치증진을 위한 공공구매 및 통합계약(공동구매)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S2B를 적극 이용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등 학교 계약업무의 투명성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