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직 대통령 등 각국 리더들 개막 축하 
온라인으로 세계문화공연, 클래식 음악 함께해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사회적 고립과 단절을 경험하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심어주기 위해 비정부기구(NGO) 국제청소년연합(IYF)이 온라인캠프를 개최했다.
전 세계 대학생들의 축제 ‘2020 IYF 온라인 월드캠프(IYF Online World Camp, 이하 월드캠프)’가 7월 26일 저녁 7시(한국시각) 온라인으로 개막식을 열었다.
매년 7월 한국 부산에서 약 2주간 개최되던 월드캠프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무대를 옮겨 7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열렸다. 올해 캠프에는 우리나라와 미국, 일본 등을 비롯해 케냐, 가나 등 아프리카, 피지, 키리바시 등 남태평양까지 90개국 17만여 명의 대학생과 청소년 지도자가 참석했다.
참가 대학생들은 캠프 기간 동안 유튜브(YouTube), 화상회의플랫폼 줌(Zoom)으로 그룹활동, 아카데미, 명사초청강연, 마인드강연, 클래식공연, 세계문화공연, K-POP콘테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국제청소년연합 박문택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온라인은 인터넷이라는 의미를 넘어 접속과 연결을 의미한다. 캠프를 참석하는 IYF 안에 있는 행복이 많은 사람에게 기쁨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청소년연합 설립자 박옥수 목사는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캠프에 참석한 세계 청소년들 모두가 어둠을 밝히는 별처럼 세상을 비추는 빛나는 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는 당부를 남겼다. 
각국 전․현직 대통령과 리더들의 축하메시지도 이어졌다. 이들은 코로나19 위기를 반드시 이기고 극복해갈 것이라 믿으며, 청년들이 온라인캠프를 통해 소망을 얻고, 꿈을 향한 도전을 계속 이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