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선형)는 7월 24일, 올해 팔순을 맞이하신 저소득 독거어르신 5명을 찾아뵙고 팔순생신 축하메시지와 선물을 전해드렸다.
상도4동에서는 매년 어르신들을 한자리에 모시고 잔치를 열었으나, 코로나19로 행사를 개최할 수 없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의하여 어르신댁을 직접 방문해 안전하게 팔순생신을 축하해 드릴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팔순 축하선물로 인견 의류와 건강 베개, 축하 케이크, 꽃다발, 과일바구니, 쌀 등 풍성한 물품을 준비했고, 안부인사와 함께 건강한 노년을 보내시기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어르신들은 “혼자 살면서 찾아오는 사람도 없고 생일도 잊고 살았는데, 이렇게 찾아와 축하해주니 고맙고 감격스럽다”며 반가워했다. 상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선형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더욱 어려워진 어르신들을 지원해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상도4동 유희남 동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팔순생신 축하를 지원해준 상도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코로나19로 사회 전체가 힘들지만, 일생에 한 번뿐인 팔순생신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었다. 팔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자주 살피고 다양한 복지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