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작지회는 2020년 발달장애인가족을 위한 가족휴식지원사업 ‘푹 쉬고 오자’를 진행한다.
전액 서울시의 지원으로 시행될 예정으로, 동작구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 및 그 가족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2019년 휴식사업에 참여하지 않은 가족은 우선 선정대상에 해당한다. 
모집 기간은 1차가 이달 5∼20일, 2차가 이달 24∼31일이다. 다만 1차에서 모집이 완료되면 2차 모집이 없을 수도 있다. 참여하고자 하는 가족은 참가신청서, 개인정보동의서,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복지카드, 국내여행계획서를 작성하여 방문접수(동작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내) 또는 이메일(dongjakbumo@ hanmail.net)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가족은 9~11월 중 1박2일 또는 2박3일 자율적으로 국내 여행지를 선정해 다녀오면 되며, 개별여행이 어려운 가족은 동작지회 자체 여행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녀올 수도 있다. 또한 발달장애인 본인이 여행에 동행하지 않고 가족만 여행하면 발달장애인을 위한 돌봄 인력을 지원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인가족은 홈페이지(www.sebumo.com)를 참고하거나 (사)서울장애인부모연대 동작지회(☎ 835-64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