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병무청(청장 임재하)은 10월 12일 하반기 ‘My job idea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직원을 포상하고 격려했다.
지난 9월 2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하반기 ‘My job idea 경진대회’에는 모두 19건의 제안이 접수되었고, 자체 서면심사를 통해 7건(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4건)을 선정하여 포상했다.
My job idea 경진대회는 직원 누구나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씨앗 아이디어를 발굴한 후, 해당 부서원들 간에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개선방향과 효과성 등을 검토하여 양질의 숙성 제안으로 출원하는 제도이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심리검사 시스템에 언어선택(영어, 일어, 중국어) 기능 적용’ 제안은 한국어로만 되어있는 심리검사시스템을 다문화 가정, 교포 등을 위해 언어선택의 기능을 추가하여 민원인의 편익을 제고하고자 출원되었다.
또한, 우수상으로 선정된 ‘병적기록표 FAX 발급’ 제안은 기존 병적기록표 발급이 지방병무청 방문, 인터넷(정보공개청구 또는 개인정보보호포털)을 통해 접수하던 방법에서 추가로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FAX민원 신청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여 국민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출원되었다.
제출된 제안들은 국민신문고에 등록 후 2차로 공무원 제안 심사를 거쳐 최종 채택 여부를 결정하며, 채택 제안은 병무 행정업무에 적용할 예정이다.
서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제안 활동을 활성화하여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국민 불편 해소를 위한 적극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국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