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옥)에서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공무원 법률위반 사례를 감소하기 위해 사전 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법Map’을 제작·운영한다.
‘법Map’은 일상 생활 속에서 공무원이 법률을 위반했을 경우 어떤 처벌을 받게 되는지 사례별로 쉽고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는 안내도이다. △공무원 징계령 시행규칙 △교육공무원 징계양정 등에 관한 규칙 △지방공무원 징계규칙 △공무원 비위사건 처리규정 △서울시교육청 공무원 징계 기준 등 관내 소속 공무원에 적용되는 모든 법령을 분석·정리하여, 질문과 답변을 통해 법률위반 개별 사례에 대응하여 처벌 기준을 안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법Map’은 동작관악교육지원청 홈페이지(청렴한 동작관악교육) 게시판을 통해 상시 운영 중이며, 더 궁금한 사항은 별도 전자우편(lawmap@sen.go.kr) QnA를 이용하여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축적된 사례 및 관련 법령 개정 등을 업로드하여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할 계획이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최춘옥 교육장은 “‘법Map’을 통해 관내 소속 공무원이 각종 사안별 법률위반에 대한 맞춤형 답변을 시각적 콘텐츠로 제공 받아 법률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례별 징계 기준에 대한 법률위반 사전 예방 교육을 통해, 법률위반 공무원 감소 및 청렴도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작관악교육지원청은 적극적인 청렴 의지를 표명하고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