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수진 국회의원(동작을)은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 상권 르네상스 사업’ 대상지로 사당역과 이수역 일대가 선정돼 5년간 8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시행하는 상권 르네상스 프로젝트는 쇠퇴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권 전반의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및 지역상권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사업이다.
동작구는 사당역 먹자골목과 이수역 남성사계시장 일대에 대한 거리정비를 비롯하여 음악, 휴식과 공연, 빛 조명, 사계절을 테마로 하는 4색 테마거리로 조성하고, 사당 골목에 밀집한 공방거리를 특화한 상품개발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유동인구를 끌어들일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당역과 이수역 일대는 그동안 유동인구가 많은 곳임에도 불구하고 문화적 특색이나 콘텐츠가 없어 상권 활성화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인 이수진 의원은 “지역 상권활성화를 위해 때마다 중기부 장관을 만나 상권 르네상스 사업 유치 필요성을 설명하고, 최근에는 주민 1,200명의 염원을 담은 지지서명을 전달하기도 했다”면서 “상인분들과 동작구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이뤄낸 쾌거”라고 평가했다.
이어 이 의원은 “사당역과 이수역 일대가 사람이 오가고 문화가 숨 쉬는 부흥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상권 르네상스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면서 “오랜기간 정체됐던 동작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