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열린 주말드라마 속 인권 공론화 현장

관내 활동근거 둔 인권단체 대상
사회적 약자의 인권증진 위한 사업분야면 지원 가능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2021 시민단체 인권증진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사회 인권감수성 확산 및 시민단체의 인권 역량강화를 도모하고자 추진된다.
대상은 동작구 내 사무소 또는 활동근거를 둔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법인이며, 공모분야는 노인, 장애인, 여성, 이주민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인권증진 사업으로 일회성이 아닌 지속가능한 주민 인권감수성을 확산시킬 수 있는 사업이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2월 18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신청서와 계획서, 단체소개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해 감사담당관으로 방문 또는 우편(장승배기로 161), 이메일(jhryu88@dongjak.go.kr)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사업은 △적정성 △파급효과 △단체의 사업 수행능력 등을 평가하고, 서류심사 및 심의를 거쳐 4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감사담당관(☎ 820-95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는 ‘마을발전소 사회적협동조합’이 선정되었으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인권 관련 드라마, 가요 속 주제별 강연 및 공론장 운영 △인권증진 활동 자료집 제작 등 다양한 비대면 방식의 사업 추진으로 올바른 인권의식 개선 및 확산에 기여한 바 있다. 
유재천 감사담당관은 “이번 공모로 인권교육, 인권탐방 등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인권사업을 추진해 지역사회의 인권존중 문화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인권단체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동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